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
"농어촌公, 제13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" 상세페이지

제목, 작성자,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.

농어촌公, 제13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

  • 작성자관리자
  • 등록일2022-04-01
  • 조회수2134

이미지

?농촌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는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농촌의 가치를 발견하다
?아름답고 친근한 농촌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도시의 바쁜 일상에 쉼표


□ 한국농어촌공사(사장 김인식)는 아름답고 친근한 농촌 모습을 도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‘제13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’ 수상작을 SRT수서역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5일까지 세종정부청사, 부산역에서 순차적으로 전시한다.
* 전시일정: (수서역)10.22~11.3, (세종)11.4~10, (부산역)11.11~15


□ 전시작은 금년 6월부터 8월까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으로, 대상작인 조훈도씨의 ‘사과농장’을 포함한 50여점이다.
? 풍성하게 결실을 맺은 사과밭을 풍경으로 한 아이 모습부터 복숭아를 수확하는 모녀의 함박웃음과 초가지붕에 이엉을 교체하는 모습까지 농촌의 일상에서 발견한 꿈과 희망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된다.


□ 지난 2007년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‘농촌경관 사진 공모전’은 사진을 통해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 모습을 국민들에게 알림으로써 농촌에 대한 관심과 농촌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해 오고 있다.
? 지금까지 응모작품 수만 3만 3천점이 넘고, 해마다 꾸준히 응모가 증가하면서 작품 수준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.
? 특히, 올해 총 4,705점의 응모작 중에 대학생 응모작이 2,060점으로 일반인 응모작을 넘어서면서 청년층의 농촌에 대한 높아진 관심이 반영됐다는 평이다.


□ 김인식 사장은 “공모전을 통해 농촌에서 꿈을 키우고 희망을 바라는 국민들의 관심을 알 수 있었다”며, “앞으로도 사진공모전 및 작품전시 등 농촌의 다양한 모습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.”고 밝혔다.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지구를 구하는 청년 농부, 장터 열고 농업으로 시민과 소통
다음글 충남 홍성군 협동조합 '행복농장'을 사회적농업 지역 거점농장으로 집중 육성
TOP 닫기
Quick
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