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
"농어촌공사-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,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 협약 체결" 상세페이지

제목, 작성자,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.

농어촌공사-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,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 협약 체결

  • 작성자admin2
  • 등록일2022-12-14
  • 조회수1730
농어촌공사-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,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 협약 체결한국농어촌공사(이하'공사')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(이하'한청원')은 13일 부산시 해운대구 한청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적 농업관련 진로탐색 및 취업지원 등에 상호협력키로 했다.
 
협약식에는 구길모 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 원장과 윤효식 한청원 이사장이 참석했다.

두 기관은 전국 83개 사회적 농장과 220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간 연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지원키로 했다.

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(이하'개발원')은 농촌지역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돌봄·교육·일자리를 제공하는 농업·농촌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. 개발원은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경제 주체의 경영안정 및 성과관리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한다.

한청원은 1993년 설립돼 청소년 상담 및 복지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힘써 오고 있으며, 청소년 상담 ·복지 관련 사항에 대한 지도 및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.

구길모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"이번 협약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는 진로 탐색에 새로운 이정표가 되고 농업·농촌에는 젊은 구성원의 유입을 위한 열린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‘땅에 그리는 무지개’ 사회적농업 지역서비스 공동체 뜬다
다음글 ‘지역공동체’ 농촌 소멸위기 대안…지속가능성 확보 근거 필요
TOP 닫기
Quick
Link